Skype Blogs

News, stories, and updates from Skype

Share

Share

피스 원 데이(Peace One Day), 스카이프로 평화의 중요성을 배우다

피스 원 데이(Peace One Day)의 창설자 제레미 질리2012년 9월 21번째 평화의 날의 글로벌 휴전 캠페인을 지원하기 위해 전세계의 학생들과 일주일에 한 번씩 스카이프 영상통화로 대화를 나눌 예정입니다. 비영리 기관인 피스 원 데이는 휴전과 비폭력을 위한 평화의 날을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그들은 평화의 날이 폭력 사건을 크게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제레미가 스카이프를 통해 달성하려는 목표는 UN 192개 회원국의 가능한 많은 학생들과 얼굴을 보고 대화를 나누면서 갈등 해결, 지구촌 시민의식(global citizenship), 인권, 그리고 지속가능성과 평화의 연결 등에 대해 가르치는 것입니다. 그는 30분의 수업시간 동안 평화의 날을 소개하고 학생들이 2012년 평화의 날의 글로벌 휴전 프로젝트를 위해 능동적인 역할(예를 들면 우리 집과 지역사회 및 학교에서 폭력 줄이기)을 수행할 수 있도록 용기를 북돋아 줄 것입니다. 그리고 학생들에게는 평소 궁금했던 것들을 제레미에게 질문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질 것입니다

제레미는 “젊은이들은 피스 원 데이 활동의 핵심으로, 저는 지난 11년 동안 33,000명이 넘는 학생들을 직접 만나서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스카이프를 사용함으로써 장소의 한계를 극복하고 과거보다 훨씬 더 많은 학생들과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게 되었습니다.”라고 스카이프를 사용한 소감을 전했습니다.


제레미 질리가 스카이프로 All Saints Junior School의 학생들과 만났다.

이러한 활동을 위한 글로벌 휴전 교육 계획의 다음 단계는 UN의 6개 공식 언어로 된 온라인 상 글로벌 교육 자료를 포함한 새로운 피스 원 데이 교육 자료의 편집판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모든 참여 학교들은 제레미와 대화를 하기 위해 무료로 실시간 영상통화를 할 수 있는 스카이프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교육 자료도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제레미가 직접 제작한 32분간의 학습용 다큐멘터리 ‘The Day After Peace’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교실이 하나되고 지속가능한 세상으로의 비전을 여는 원동력이 되길 바란다면 피스 원 데이의 Skype in the classroom 프로필로 연락 주시거나, skypetalks@peaceoneday.org로 이메일을 보내 주시기 바랍니다.

*상황에 따라 여러분의 모든 요청사항에 맞춰드리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Leave a Reply

Please log in using one of these methods to post your comment: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