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ype Blogs

News, stories, and updates from Skype

Share

Share

스카이프, 강도를 잡다!

인터넷의 발달로 국가간의 경계가 무너지고, 사람들 사이의 거리가 점점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이름하여 글로벌 시대! 이제 인터넷으로 외국인 친구를 사귀거나 해외에 떨어져있는 가족이나 친구들과 대화를 나누는 것도 과거에 비해 매우 쉬워졌습니다.

그리고, 최근 뉴스를 보면 도움이 필요할 때 인터넷을 통해 먼 거리를 극복하고 위급한 사람을 도와준 사례도 종종 보입니다. 오늘은 그 중 스카이프를 통해 1만1000㎞ 이상 떨어진 곳에 있는 아버지를 강도로부터 구한 한 아들의 이야기를 해 볼까 합니다.

남아공에 사는 79세의 로이 힉스 씨는 어느 날 강도 2명이 집에 침입하는 변을 당했습니다. 기르던 개가 밖에 나갈 수 있도록 열어둔 문으로 들어온 것이었죠. 강도들은 힉스 씨를 총으로 협박하며 테이프로 묶은 후 보석과 현금 등을 요구했습니다.

그러나 강도들은 1만 1000㎞ 떨어진 뉴질랜드에 사는 힉스 씨의 아들이 이 대화 내용을 듣고 있다는 사실을 눈치채지 못했습니다. 사건이 일어나기 전 힉스 씨는 아들과 스카이프 영상통화를 하고 있었던 것이죠. 카메라로 강도들이 침입하는 것을 보고 아버지를 협박하는 대화 내용을 들은 아들은 남아공 경찰에 이 사건을 신고합니다. 출동한 경찰에 의해 범인 2명은 바로 검거되었고, 아들은 아버지를 위기에서 구출할 수 있었습니다.

만약 아들과 통화를 하는 중이 아니었다면 힉스 씨는 누구의 도움도 받지 못하고 꼼짝없이 강도를 당했을지도 모릅니다. 어찌 보면 우연이라고 할 수도 있지만 저는 평소 힉스 씨의 아들이 아버지와 자주 대화를 나눈 것이 위기를 모면한 결과로 나타난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여러분도 사랑하는 가족이나 친구가 먼 곳에 있으시다면, 그리고 비싼 국제통화료가 부담스러워 마음 놓고 전화를 못하신다면, 이제는 저렴한 스카이프 인터넷전화를 사용해 더 자주 통화하시고 안부를 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Leave a Reply

Please log in using one of these methods to post your comment: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